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한국시황

[주도주] 원자력 발전 - 미래를 더 풍요롭게, 혹은 멸망으로

728x90
반응형

 

2023.04.02

주도주

 

 

 문재인 정부는 안전과 미래 환경을 위해 탈원전 정책을 추진했었다. 그리고 새 정부는 이것을 뒤집고자 원전 사업을 다시금 추진하고 있다. 사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전기를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방법은 원자력이 맞다. 그래야 싼 값에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 그러나 미래지구, 친환경을 생각하면 그 효율이란 것들이 꼭 옳지만은 않을 수도 있다. 범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을 추구하는 추세이지만, 석유는 얼마나 값싸고 유용한 에너지원인가. 근시안적으로 보면 옳지만 먼 미래를 생각해보면 옳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재미 볼대로 본 제국주의의 수혜를 본 국가들이 탄소중립 탄소중립 하는 것은 좋게 보이지 않는다.)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유출 문제가 전세계적인 위협이 되고 있는 가운데 원전 사업이 다시 호황을 맞고 있는다는 것이 이해가 안 가지만... 언제나 그랬듯 개인의 견해 의견은 차치해두고 현재의 정책과 경제 흐름, 주식의 흐름이 어디로 움직이느냐를 파악하는 것이 주가에서는 중요하므로 원전 관련주를 살펴보기로 하자.

 

 위에서 언급했듯 원전이 주목받는 것은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뒤집으려는 정책적 시도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https://v.daum.net/v/20230329144512030

 

한전·한수원, 협력中企와 2027년까지 5조원 기자재 수출 추진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정부가 한국전력공사(015760)(한전)와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을 비롯한 원자력발전(원전) 공기업과 협력 중소기업이 함께 2027년까지 총 5조원에 이르는 기자재를 수출할

v.daum.net

 

일진파워 (2023/03/31)

- 일진파워 -

일진파워는 발전소경상정비, 원자력/신재생에너지 관련 기기를 제작하는 회사이다.

최근 원전 관련주들 중 대장주를 맡으려고 시도하고 있는데,

차트에서와 같이 448선의 큰 저항을 넘지 못해서 한동안 조정 아니면 횡보를 할 것으로 생각한다.

본인도 매매를 했던 종목임.

 

지투파워 (2023/03/31)

- 지투파워 -

상장이후 최대 거래대금이 터졌다.

지투파워는 원자력 설비에 꼭 필요한 필수조건인 'Q클래스급' 품질 기준의 전력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진단하는 수배 전반 생산을 추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된다.

역대급 거래대금이 나왔기 때문에 전고점은 넘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한다.

 

HRS (2023/03/31)

- HRS -

지인들끼리 흐르스라 부르며 네이밍부터 불길하다고 깔깔대던 종목... (농담입니다.)

일진파워처럼 448선을 뚫지 못하는 모양을 보인다.

지투파워처럼 신규상장한 종목 말고 원전 관련주는 다 비슷한 모양일 것 같다.

다만 이번 상승 앞의 횡보가 매우 예뻤네.

지난 1993년부터 원자력발전소용 실리콘 소재를 단독으로 공급해 오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된다.

 

한신기계 (2023/03/31)

- 한신기계 -

차트 때문에 본인이 픽한 것이라 네번째에 끼워넣음. (사실 한 14등이지 않을까...)

한신기계는 공기압축기 전문 제조업체로 지난 2011년 신울진 1·2호기 등에 제품을 공급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됐다.

해외 원전 사업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왕왕 나오고 있는 중이다.

 

두산에너빌리티 (2023/03/31)

- 두산에너빌리티 -

원전 우량주들 중 대장주라고 볼 수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자력 발전소에 들어가는 원자로, 증기발생기, 터빈발전기 등 핵심 주기기를 제작·공급한다.

 

* 투자 권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니며, 투자로 인한 결과의 책임은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