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종목정리

[067900] 와이엔텍 (폐기물주, 해운주, 레미콘주, 골프 관련주, 경기 관련주) (4/23 기준)

728x90
반응형

4월 23일 기준

 

종가 16,650원

 

작년 하반기부터 폐기물 뉴스가 계속 나왔던 것을 기억하는가. 코로나19로 쓰레기 대란까지 불거지며 폐기물 섹터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친환경, 그린 에너지 뉴스도 나오며 호재에 호재가 계속 겹쳤고 말이다. 다만 나는 코로나 관련주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 의료 폐기물로 수급을 받은 종목은 잘 보지 않았다. 그렇게 폐기물 몇개를 정리하다 고른 것이 일전에 작성했던 티와이홀딩스와 와이엔텍이었다. 참고로 나는 와이엔텍을 매도한 후, 재진입을 노르고 있었지만 끊임없이 우상향하는 미친종목이 되었기 때문에 아직까지 재진입을 못하고 있다.

 

1) 차트

와이엔텍 차트 (4/23 기준)

저 우상향하는 아름다운 차트가 보이는가... 최대하락이 448일선을 터치했을 땐데, 그 때가 코로나 시즌이었다. 448일선을 깨는 일은 그 이후로 단 한번도 없었고, 448일선과 224일선의 이격도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우상향하고 있다. 224일선 잠깐 터치하고 올라간 것이 최대 하락이었네. 차트로 보니 정말 좋은 종목이란 것이 느껴진다. 내가 이걸 왜 14,000에서 팔아버렸을까~ 사팔사팔의 욕망을 참을 수가 없었네. 내려오지 않을 경우를 전제로, 16,100원 부근에서 1차 매수에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 다음 1차 추매 지점은 15,000원 정도로 잡으면 될 것 같고. 그래도 내 동생은 나보다 좀 더 잘 참아서 더 높이에서 팔았던 것 같은데, 그 뒤로 바로 16,000원 넘어버려서 우리 자매는 껄무새가 되었다고 한다... 아 근데 이거 진짜 내가 발굴한 종목인데 이렇게 놓치기에 너무 아까운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계속 미련을 못 버리고 질척거리면서 보고 있는 중.

 

2) 특징

 

- 폐기물주 : 일단 와이엔텍은 호남 대표 폐기물 처리 기업이다. 지정 폐기물 업체 지역내 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주가에 너무나 메리트 있는 그 단어. 독점. 또한 일괄 처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지역 기반 업체이기 때문에, 호남지역 생산공장의 가동률에 따라 매출 변동이 일어난다. 즉, 제조업이 살아날수록 이 업체의 매출도 살아나는, 매우 경기에 민감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동종업계 대비 저평가라는 내용도 매우 매력적인 점 중 하나이다.

 

- 해운주 : 와이엔텍은 사실 폐기물보다 해운이 사업 비율이 더 크다. 2016년 비에스쉬핑이라는 해운회사를 인수하면서 해당 사업 확장에 공을 들이기 시작했다. 총 8척의 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와 있으며, 올해 해운업이 호황을 이룰 것이라는 뉴스가 연일 보도대며 와이엔텍도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아직 안 오른 종목은 얘밖에 없거든. 팬오션이나 HMM이나 이미 엄청나게 올랐지.

 

- 레미콘주 : 레미콘 사업이 13.8%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는 건설주와 부가 건설자재 관련주들이 매우 주목을 받을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한다. 아파트 분양과 신도시 건축, 재건축이 주요 부동산 정책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 그런데, 와이엔텍도 이에 수혜를 받는 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다. 아니 무슨 올해 좋다는 사업들은 다 하고 있네... 조사하다 보니 점점 장투를 하고 싶은 욕구가 드릉드릉하네.

 

- 골프 관련주 : 보성 컨트리클럽이라는 골프장을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 때문에 골프장이 매우 핫해졌다는 기사는 여러번 접했을 것이다. 골프장까지 소유하다니... 정말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싶을 정도.

 

- 배당 : 없음

 

- 시가총액 : 3,030억

 

- 지분 : 최대주주등 46.06%,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5.46%

 

3) 의견

 

하 너무 매수하고 싶다 진짜... 사서 올해 말이 될 때까지 묻어두고 싶다... 손가락 버튼 누르고 싶은 것 꾹 참으면서 계속 기다리고는 있는데... 아무래도 15,000원대 보이면 진짜 일단 1차 매수 들어가야 할 것 같고, 그렇네. 그래도 불나방이 될 순 없으니까 계획적으로 움직이자, 계획적으로.

 

4) 리포트

 

키움증권 박재일 연구원 (2021.02.02 최신)

- 동종업계 대비 저평가된 폐기물업체.

-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환경사업부.

- 동종업계 대비 저평가된 밸류에이션.

728x90
반응형